그렇게 말도 많고 루머도 많던 아이폰15 사전예약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지금 제가 정리한 내용을 보시면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5와 애프워치를 꼭 사야겠다는 생각이 드실껍니다. 가격면에서도 기능은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격은 작년 가격으로 출시되어 상대적으로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각 모델별 특이점과 꼭 구매해야 되는 이유를 간단하고 빠르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아이폰15 일반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5 모델의 스펙을 보고 일부 사람들은 옆그레이드라고 말하면서 실망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많은 사람들은 14 모델의 완성품이라고 평가 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뒷면은 매트한 소재를 사용해서 기존 모델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컬러도 기존에 느껴보지 못한 좀더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출시 됐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과 A16 바이오닉 칩은 아이폰14와 동일한 칩을 탑재 했습니다.
카메라는 2배줌 48메가픽셀을 지원해 화질에 손상을 주지않고 두배줌을 할 수 있는 성능 보여줍니다. 그동안 일반모델은 보급형의 느낌으로 디자인이나 성능에서는 아쉬운점이 좀 있었는데, 이번 15일반 모델은 상위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다자인과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동안 아이폰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에 나온 아이폰15일반 모델을 구입해 사용해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의 최고기능을 모두 사용해보실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15 프로
앞에서 나열한 업그레이드는 제외하고 Pro모델 장점을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요청사항이 많았던 충전단자가 드디어 USB-C with USB 3가 탑재 되었습니다. 주변에 C Type의 충전단자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15일반 모델도 C type 이지만 USB 2를 지원해 Pro모델과 차이를 뒀습니다. 그리고 고화질로 촬영할때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한데요 아때 실시간으로 외장하드에 바로 기록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굳이 비싼 비용을 추가해서 1TB, 2TB의 고용량 옵션으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무게는 티타늄 소재 채택으로 기존 14모델의 스텐레스보다 가벼워졌습니다. 카메라 줌 사용시 24, 28, 35 의 빠른전환으로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해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최고의 장점은 액션버튼이 추가 되었다는 겁니다. 이 기능을 통해 자신의 생활루틴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빠르게 앱을 기동 시킬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 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Max모델은 앞의 모든 장점을 포함하고, 여기에 텔레포터 5배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광학줌 촬영시 화질손상없이 5배까지 촬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웬만한 카메라는 다 커버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애플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기 전부터, 출시 될때까지 온 세상의 관심을 한번에 받는군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정말 좋은 제품이고, 어떤이들은 가격이 사악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제품에 비해서 오히려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아이폰 제품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당연히 관심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지만, 이번에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가 사용해보실 좋은기회가 될 껍니다. 매일 쓰던 폰에 익숙해져 있어 고민 하시겠지만 일단 구매하고 한달정도 사용하면 금방 익숙해지고 편리함이 주는 만족감 때문에 틀림없이 오히려 이전 폰으로 돌아가기 힘드실꺼라 보여집니다. ^^
애플워치9 vs 애플워치 울트라2
장점중의 하나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애플워치의 스트랩은 가격이 어마무시 하지요. 애플워치 스트랩 정품을 구매하신 분들은 스트랩 구매시 정말 디자인과 좋은 재질의 스트랩을 고가로 구매하셨을텐데요. 이걸 사용못해 책상서랍 구석에 처박아 두거나 중고로 싸게 팔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프로세스 칩은 S9 SIP이 적용됐습니다. 기존 7, 8 모델도 속도면에서 전혀 손색이 없었는데 이렇게 칩이 업그레이드가 된걸 보면 새로운 기능을 넣기 위한걸로 보이구요. 이번에 출시 된 애플워치를 보면 크게 네 가지 면에서 업그레이드가 됐습니다.
첫번째는 제스쳐 기능입니다. 기존 모델도 제스쳐 기능이 있었지만 감성적으로 기능적으로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한걸로 평가되면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되었는데요. 이번 S9 SIP 장착으로 인해 제스쳐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정도로 인식률이 좋아져 많은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AI기술의 활용입니다. 최근 AI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이런 AI기술을 어떤 형태로든 애플워치에 담아야 할 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프로세스는 필수 이니까요.
세번째 배터리입니다. 워치라는 제품 특성상 한번 충전으로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느냐는 매우 기술입니다. 칩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면 그만큼 소음이나 발열이 감소하고 배터리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게 되니 사용시간 및 대기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밝기 입니다. 애플워치9는 2000니트, 애플워치 울트라2는 3000니트의 밝기를 보여줍니다. 기존에도 애플워치는 햇빛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지는 않았는데요 더욱 밝기의 성능을 높여 운동하시는 분들은 야외활동시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