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토레스 특장점 비교 한방에 정리

KG 모빌리티에서 2024 토레스를 출시 했습니다. 토레스는 KG 모빌리티의 판매를 견인한 모델로 출시 이후 누적 판매 수 5만 대를 넘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4년 토레스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사용자들 대부분의 불만을 개선했습니다. 편의장비 면에서도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했고, 리미티드 블랙 에디션을 500대 한정판으로 출시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토레스는 기아의 스포티지와 현대의 투싼의 대항마로 평가되고 있으며, 2024년 업그레이드 모델은 디자인과 성능을 대폭 개선하고,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공통 개선 사항으로는 헤드램프 커버를 포함해 기존 불편을 해소했으며, 인포콘 무상서비스를 2년에서 5년으로 일괄적으로 연장했습니다.

그럼, 각 모델별로 특장점을 빠르게 정리 해 보겠습니다.

2024 리미티드 블랙 에디션 한정판

이 모델은 홈쇼핑으로 9월 7일에 판매를 개시했던 모델로 입니다. 일단,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고 실내 디자인은 기존 23년 모델과 동일합니다.. 전동 테일게이트, 20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커팅 휠, 레드 포인트 캘리퍼, 천연가죽 시트, 딥 컨트롤 패키지, 도어 가니시, LED도어 스커프, 어쿠스틱 차량 후진 알림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장착 되었습니다. 특히, 실내 디자인은 블랙 포인트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는데 이는 T7 구매자들이 60%이상 선택한 옵션을 기본으로 장착한 것이라고 합니다. 바퀴 위, 창틀 주변과 뒤쪽 스포일러, 스케이트 플레이트까지 전체적으로 블랙 포인트 구현해서 세련되고 훨씬 터프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스케이트 플레이트와 휠 같은 경우는 구매하자마자 블랙으로 도색을 하는 고객이 많았다고 합니다.


2024 토레스 밴

밴은 2024년부터 출시된 모델 입니다. 대략 디자인을 보면 1열에만 좌석이 두 개 설치가 되어있고, 뒤에는 트렁크를 확장한 개념으로 좌석이 없습니다. 가격도 2,620만 원대부터 시작해서 가격으로도 충분한 매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가격은 소형 SUV 가격이지만 르노의 QM6퀘스트 보다 약 400ℓ 정도 적재 공간이 더 큽니다. 평탄화가 잘되어 있어 차박을 한다고 했을 때 공간 자체도 굉장히 넓은 편이고 자충매트로 충분히 여유 있게 편안하게 활용 가능하며, 레저활동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레저활동을 위해 뒷좌석 바닥에 수납공간이 있어 낚싯대 나 골프채 같은 긴 물건을 간단하게 수납하기 좋습니다. 단 트렁크는 수동이라고 하네요.

밴차량의 최고 장점은 2,600만 원 초반대 가격이라는 것도 있지만, 또 하나의 장점은 세금입니다.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제, 취-등록세 감면, 사업자인 경우 부가세가 환급되면, 자동차세는 약 28,500원으로 세금 면에서 어마어마한 장점을 보여 줍니다.

2024 토레스 바이퓨얼

바이퓨얼 모델은 가솔린과 LPG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그러나, 같이 사용할 수는 없고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같이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오를 때 LPG를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면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1회 충전으로 가능한 주행거리가 1000km라고 하니 서울에서 해운대 한번 찍고 와도 충분하겠네요. 그리고, 저공해 자동차 3종 인증을 받아 혼잡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 요금 감면 혜택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2023 바이퓨얼 모델은 디자인은 예쁘지만, 기능이 좀 떨어진다는 평이였는데, 2024 모델은 디지털 클러스트 등 기능 면에서도 많은 개선되어 출시 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택시의 사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4 토레스를 간단하게 특장점만 분석해 봤습니다.

메이튼 토레스 순정컬러 트렁크매트 러기지보드, 쌍용 토레스 T7, 브라운, 쌍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